성인이 되어 사회생활을 하게 되면 이제는 부모의 도움을 받지 않고 본인 스스로가 앞으로 살아가는데 있어서 다양한 것들을 접하게 되는데요. 평탄하게 원하는 돈을 모두 벌 수 있다면 좋겠지만 본인의 소득만으로도는 내가 쉴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는데 있어서도 금전적으로 어려울 수밖에 없는 실정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우리가 도움을 받는 방법으로는 대출이 있는데 금융권에서도 아무에게나 돈을 빌려줄 수 있는 것은 아니기에 대상자가 얼마나 돈을 일정하게 벌고 있는지를 판단하기 위해서 소득금액증명원 발급해 제출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 Contents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하기

    소득금액증명원 발급을 하기 전 의미에 대해 살펴보자면

    소득금액증명원이라는 것은 말 그대로 본인이 벌어들이고 있는 소득이 얼마나 되는지를 증명하기 위한 서류인데 개인이나 법인의 경제적인 이익을 상세히 기록함으로써 종합소득세 확정신고나 연말 정산한 납세자의 소득금액을 해당 문서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직장인의 경우에는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을 발급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자영업자나 직장인이라고 하여도 부업을 하는 경우나 일용직, 아르바이트나 프리랜서의 경우에 소득금액증명원 발급이 가능합니다.

    소득금액증명원 발급하는 방법?

    해당 문서를 발급이 필요한 사유는 주로 금융권에서 돈을 빌리려 할 때에 얼마나 잘 갚을 수 있는지를 확인하기 위해 소득을 확인하려고 요청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이외에도 주식과 같은 투자를 할 때에 필요한 계좌를 개설할 때에도 본 서류를 제출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차량을 구매할 때에도 할부를 진행해야 할 때에도 요청하기도 하며 신용카드를 발급할 때나 최근엔 긴급생계안정지원금을 받을 때에도 소득금액증명원을 제출해야 하는 발급하는 방법으로는 간단히 홈택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1. 홈택스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로그인을 하여 들어가는데 이전에 공인인증서가 필요하 때문에 미리 발급하셔서 들어가는 것이 좋습니다.
    2. 소득금액증명원 발급을 하려면 메인 화면에 민원증명을 해서 보이는 소득금액증명 메뉴를 클릭하여 들어갑니다.
    3. 신청서에 기본 인적사항을 기입하는데 개인이나 개인사업자만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 필요한 사항들을 기록하고 본인에게 해당되는 내용대로 선택을 한 뒤에 신청하기를 누르시면 바로 프린터출력을 한다거나 전자문서로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홈택스로 간편하게 발급하는 방법도 있지만 이러한 과정이 어렵다면 세무서를 방문하시는 것도 가능하니 본인에게 가장 편리한 방법으로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