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활동을 하면서 우리는 다양한 사류가 필요한데 간단히 통장을 발급하는 과정이나 직장에 취업했을 때에도 주민등록증과 같은 서류가 필요합니다. 이러한 민원서류를 발급하려면 이전에는 지역내에 관할 기관으로 방문해야 했습니다.

 

그러나 언제든지 발급받을 수 있는 거도 아니고 시간을 들여 방문하기 어려운 경우들로 인해 불편함을 호소하자 어디서든지 문서를 발급받을 수 있도록 무인민원발급기 위치를 정하여 해당 문제를 해소하고 있습니다.

▶ Contents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확인

    무인민원발급기 위치를 살피기 이전에 발급이 가능한 서류로는?

    모든 문서를 다 발급받을 수 있다면 좋겠지만 개인정보나 진행되어야 하는 절차가 있어서 일부 민원은 불가능한 경우가 있습니다.

     

    하여 발급이 가능한 부분이 따로 있는데 일단 우리가 가장 많이 필요로 하고 자주 발급하는 주민등록등본부터 시작해 가족관계, 보건복지, 병무, 지방세, 부동산, 교육, 건강보험, 고용·산재 등의 카테고리 중에 일부 민원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무인민원발급기 위치를 살펴보고 이곳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지만 민원24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발급은 가능하지만 컴퓨터와 프린터가 없다면 무인발급기를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검색은 어떻게?

    그렇다면 해당 기기를 사용하여 필요한 민원문서를 발급받아야 한다면 무작정 찾아가기 어렵기에 어디에 있는지 확인할 필요가 있는데요. 무인민원발급기 위치를 찾는 것도 여러 방법이 있으니 해당 사안을 살펴본 후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1. 민원24 홈페이지를 통해서 알아볼 수 있는데 해당 사이트에서 고객센터로 들어가 서비스지원 탭을 클릭한 뒤 무인민원발급안내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거주하고 있는 해당 지역과 위치를 검색하면 알고 싶으신 곳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카카오맵이나 네이버지도에서도 본인이 위치한 곳을 설정해둔 뒤에 무인민원발급기를 검색하면 가까운 곳부터 해당 기기가 있는 곳을 알아낼 수 있습니다.

    발급이 가능한 것과 불가능한 것은 꼭 확인하세요

    앞에서도 언급한 것처럼 무인민원발급기에서 발급이 가능한 서류가 정해져 있기에 꼼꼼하게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자주 필요한 서류 중에 인감증명서도 있는데 해당 문서는 본 기기를 통해서 발급이 불가능하기에 잘 확인하실 필요가 있으며 필요한 민원서류에 따라서 발급 수수료가 무료인 것들도 있고 비용이 발생되는 것들도 있으니 이러한 부분도 잘 알아보시고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