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든지 내가 원하는 문서를 발급받을 수 있다면 좋겠지만 상황에 따라서는 불가능한 경우가 있는데요. 그렇다고 필요한 서류를 제출하지 못한다면 원하는 일을 진행하지 못하기 때문에 시간을 따로 들여서라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은 경력증명서 발급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Contents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바로 신청하기👉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바로 신청하기👉 정부24 바로가기👉

    경력증명서 발급방법이 왜 필요한가?

    우선 경력증명서가 필요한 경우는 주로 다른 회사로 이직을 하였을 때에 이전에 근무한 회사에서 어떠한 업무를 하였고 얼마나 그 일을 해왔는지 능력을 알아보기 위해서 요청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경력증명서 발급방법
    경력증명서 발급방법

    하여 퇴직한 회사에 요청하는 문서인데 그 곳에서 신청인의 직급이나 근무기간, 회사명 등이 기록되어 있어야 하지만 꼭 정해져 있는 양식이 있는 것은 아니기에 필요한 정보만 잘 기록되어 있으면 됩니다.

    경력증명서 발급방법 살펴보기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바로 신청하기👉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바로 신청하기👉 정부24 바로가기👉

    해당 문서를 발급해서 제출을 하려면 일반적으로 2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본인에게 가장 편한 방법으로 진행하실 수 있도록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퇴직한 회사에 요청하기

    1. 이미 그만둔 회사에 인사과와 같이 담당 부서에 요청을 하는 간단한 방법이 있습니다. 회사로 방문해서 요청할 수도 있겠지만 만약 가능하다면 원하는 곳으로 팩스나 이메일로 요청하여 받을 수도 있겠지만 대체로 직접 가서 받아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2. 사내에 담당 부서가 없는 경우에는 본인이 경력증명서 양식을 찾아 작성한 뒤에 날인 받으러 방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인터넷 발급방법(퇴직한 회사에 요청이 어려울 경우)

    1.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로 들어가 로그인을 한 후 자격득실확인서를 발급하여 경력증명서를 대체할 수 있습니다.
    2.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에 들어가 로그인 후에 개인서비스에 있는 증명서 발급에 가입증명서를 뽑아서 제출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3. 정부24 홈페이지로 들어가 국민연금가입내역으로 들어가 발급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바로 신청하기👉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바로 신청하기👉 정부24 바로가기👉

    지금까지 경력증명서 발급방법을 살펴보았는데요. 해당 문서를 요청하는 회사에 따라서는 4대 보험 사이트에서 발급한 문서를 인정하지 않는 경우도 있으니 꼼꼼하게 확인하시고 필요한 방법으로 진행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재직증명서 발급방법 쉽게

    사회활동을 하게 되면 필요한 서류를 발급받아 제출해야 되는 상황이 생기게 됩니다. 그런데 모든 서류를 다 발급하는 방법을 알고 있는 것이 아니기에 현재 이 글을 읽고 계신 것처럼 필요한

    ggtt.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