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해보셨나요? 주민등록등본은 우리가 사회생활에서 가장 자주 사용 하는 것 중 하나의 문서입니다. 한 번 발급받고 사용하려고 해도 보통 3개월 이내 발행된 것만 유효합니다. 필요할 때마다 발급 받으러 가야 하는것도 정말 번거롭습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 Contents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과거에는 주민등록등본을 발급받으려면 주민센터나 구청 등 관공서를 가야만 했습니다. 방문해서 발급하는 것은 주민센터 또는 구청에 업무 시간에 맞춰 방문해야 합니다. 당장 필요할 때 발급하려면 시간 제약을 많이 받습니다. 또한 민원 창구에 대기가 있으면 기다려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하지만 인터넷이 발전하고 사용량이 빠르게 증가함에 따라 요즘은 가정에서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굳이 업무시간을 기다리지 않아도 하루 24시간 제가 편안할 때 만약 컴퓨터와 프린터만 있다면 언제든지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분이 인터넷에 익숙하지 않다면, 어디서 발급받아야 하는지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있기 때문에 천천히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과정 및 준비

    주민등록등본을 인터넷으로 발급 하기 위한 과정과 준비물에 대해 간단히 말씀드리겠습니다.

    1. 정부24 접속

    2. 공인인증서 또는 간편인증

    3. 발급 후 인쇄할 프린터

    이제 세부적으로 인터넷으로 주민등록등본을 발급하는 방법을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네이버나 검색 포털에서 '정부24'를 검색해 주세요. 여러분 중 몇몇은 '민원24'가 익숙 하실텐데 '정부 24'로 통합되어 '민원24'로 검색해도 '정부24' 홈페이지가 나타납니다. 아니면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이라고 검색해도 '정부24'가 나오니까 편하게 검색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정부24의 홈페이지에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정부24 접속하기👉

    인터넷 발급의 장점은 신청비가 무료라는 것입니다. 방문 신청을 할 때에는 수수료가 드니까 인터넷 발급이 쉽고 경제적 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정부24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메인 화면에는 자주 찾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주민등록등본(초본) 아이콘을 클릭하세요. 다음 이동한 페이지에서 '발급'을 클릭합니다. 회원 신청하기와 비회원 신청하기가 있는데 어느 쪽이든 인증은 필요하니까 인증서 또는 간편인증은 꼭 준비해 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회원 또는 비회원으로 발급하는 방법 제가 순서대로 말씀 드리겠습니다.

    회원 신청하기

    참고로 공인인증서 로그인은 공인인증서 등록이 필요하기 때문에 회원가입으로 인증서를 따로 등록하셔야 합니다. 간편인증도 있으니 편한것으로 하시면 됩니다.

    1. 로그인
    2. 자주 찾는 서비스에서 주민등록등본(초본) 클릭
    3.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4. 주민등록상 주소, 발급형태, 수령방법 설정 후 민원신청하기 클릭
    5. 민원 처리 완료 창이 나타나고 문서 출력 버튼을 클릭합니다.

    비회원 신청하기

    1. 비회원 신청하기 클릭
    2. 개인정보 수집 동의 후 신청 정보입력
    3. 주민등록상 주소, 발급형태, 수령방법 설정 후 민원신청하기 클릭
    4. 공인인증 이나 간편인증 합니다.
    5. 민원 처리 완료 창이 나타나고 문서출력 버튼을 클릭합니다.

    저는 두 가지 방법으로 다 해보았 습니다. 요즘은 간편인증이 있어서 둘다 편하게 할 수 있었습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알아보았는데요. 참고로 공유 프린터라면 인쇄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른 서류도 같은 방법으로 하시면 되니까 필요할 때마다 집에서 편하게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하시기 바랍니다.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해보셨나요? 먼저 가족관계증명서는 왜 일상생활에서 중요할 때마다 필요한 것인지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족관계증명서는 성명, 생년월일 등 신분에 관한

    ggtt.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