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채권 환급 신청 간단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지자체 채권 금고 은행에서 채권의 유무를 확인하신 후 신청하시면 됩니다. 아래에 간단하게 하실 수 있도록 설명해 놓았습니다.

자동차 채권 환급
자동차 채권 환급

▶ Contents

    자동차 채권 환급 이란?

    자동차 채권 환급은 전국 지자체가 신차나 중고차 등록 시 지역개발채권을 의무적으로 매입하도록 했기 때문에 생깁니다.


    2000cc 미만은 서울 12%, 강원 8%, 대전 4%에 해당하는 채권을 구입해야 합니다. 이 채권이 만기가 되면 은행에 방문하지 않아도 온라인으로 확인하고 만기가 지난 채권을 즉시 계좌로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자동차 채권 환급 신청 하기

     

    5년이 지나 만기된 자동차 채권 환급 신청을 하기 위해서는 각 지자체별 금고 은행에 접속하여 미상환된 채권의 존재 유무를 확인한 후에 자동차 채권 환급금이 있다면 환급 신청을 하면 됩니다.

     

    아래 표는 지자체별 은행을 확인 하실 수 있고 바로가기를 통해 편하게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자동차 채권 환급 조회 하기👉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1분컷(ft. 토스)

    토스는 행정안전부의 공공 데이터 포털을 이용해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목차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민간 금융 서비스로는 처음으로 "보조금 24" 서비스가 정부 사

    ggtt.tistory.com

     

     

    국세 환급금 조회방법

    국세 환급금 조회방법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국세청은 국세청에 납부해야 할 금액 이상을 납부한 국세를 환급하고 있습니다. 현재 납세자가 찾아가지 않은 근로장려금과 부가가치세, 일반소득

    ggtt.tistory.com

    자동차 채권 환급 신청을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었나요? 다른 것도 궁금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