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납부액 조회 해보셨나요? 사회에 나와서 첫 월급을 받았을 때 월급 명세서를 보니까 무슨 보험인지는 모르겠지만 나가는 돈이 이상하다고 생각해 본 적 있으세요? 오랫동안 일했더라도 급여 명세서를 볼 때마다 내가 왜 이렇게 많은 세금을 받고 있는지 모르겠다고 누구나 한 번쯤은 겪어봤을 것입니다.

 

▶ Contents

    국민연금

    봉급에서 공제되는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그 중, 국민연금은 정부가 운영하는 연금 제도입니다. 한국 시민권자라면 가입해야 합니다. 나중에 나눠서 쓰셔도 되고 한 번에 연금으로 돌려받으실 수도 있습니다. 수입이 생기면 꾸준히 내는 보험료입니다.

    내가 지불하고 싶지 않아도, 국민연금은 항상 월급에서 그것을 공제해갑니다. 당신이 얼마를 납부했는지 보기 위해, 직접 찾아봐야 하는 국민연금 납부액. 오늘은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만약 당신이 18세 이상의 한국 국민이라면, 일정 기간 동안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합니다. 65세부터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노령연금, 장애연금, 유족연금, 일시금 반환 등 종류도 다양합니다. 각 연금 수급 자격은 조금 다르긴 하지만 일반적으로 가입 기간이 10년 이상이면 당신은 연금을 받을 자격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65세 이후에 연금을 받는 것은 젊었을 때 보험료를 내기 위해 열심히 일했던 사람들이 65세 이상이 되면 혜택을 받는 것입니다. 그래서 요즘 저출산 고령화가 큰 사회적 이슈가 되면서 연금이 바닥나는 문제가 제기되고 있습니다.

     

    간단히 말하면, 저는 지금 연금 보험료를 내고 있지만 65살이 되면 저출산 고령화 등 사회문제로 인해 일할 사람이 없으면, 돈이 없어서 못받지 않을까 하는 두려움이 있는 것이죠. 이런 문제들이 국민들에게 혼란을 야기하는 만큼 가능한 한 빨리 해결책이 생기기를 바랍니다.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

    국민연금 납부액 얼마를 납부했는지는 본인이 직접 확인해야 합니다. 집에서 온라인으로 쉽게 국민연금 납부액을 확인하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국민연금공단👉

    검색창에서 국민연금공단을 먼저 검색하세요.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메인화면에 중간에 "자주 찾는 민원 서비스"를 클릭하세요. 여기에서 국민연금 납부액을 확인하는 것 외에 가입증명서를 발급받거나 연금 예상액을 확인가능하고 개인연금, 퇴직연금, 주택연금까지도 한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내연금 알아보기"에 바로 알아보기를 클릭하면 인증 없이 간단하게 또는 인증후 연금 내역을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본인확인 없이 예상연금 모의계산을 클릭하면 생년월일, 최초 가입일 등 기본정보 및 소득정보를 직접 입력해야 합니다. 출산이나 군복무 등으로 국민연금의 크레딧 지원을 받았다면 그 정보도 입력후 결과보기를 눌러 확인하면 됩니다.

     

    인증 없이 확인하는 방법은 말 그대로 대략적 예상금액을 확인하기 위한 것이기 때문에 가능하다면 공인 인증을 통해 확인해보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인증을 하면 "가입내역조회" 라는 새로운 페이지가 나오는데 그동안 납부했던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 부터 총 가입한 기간까지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상세내역이라는 항목을 통해서 다녔던 회사와 얼마만큼의 소득기준으로 연금을 납부했었는지도 확인 가능하고 이후 연금을 받게 될 날짜와 예상 금액까지 확인할 수 있으니 한번씩 꼭 조회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국민연금공단👉

    같이 보면 도움되는 다른 글

     

    자동차 채권 환급 조회 하기

    자동차 채권 환급 조회에 대해 전달하겠습니다. 이 내용을 읽으면 자동차 채권 환급 조회를 알게 될 겁니다. 자동차 채권 환급 조회가 궁금하신 분들은 끝까지 읽어주세요. 이제 밑에서 자동차

    ggtt.tistory.com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1분컷(ft. 토스)

    토스는 행정안전부의 공공 데이터 포털을 이용해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목차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민간 금융 서비스로는 처음으로 "보조금 24" 서비스가 정부 사

    ggtt.tistory.com

     

     

    국세 환급금 조회방법

    국세 환급금 조회방법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국세청은 국세청에 납부해야 할 금액 이상을 납부한 국세를 환급하고 있습니다. 현재 납세자가 찾아가지 않은 근로장려금과 부가가치세, 일반소득

    ggtt.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